다음과 같이 data-v-00ddd2a3 .v-data-table tbody tr 이 생겨난 것을 볼 수 있다. 기존에 tr에는 아무 CSS가 적용되어 있지 않은 상황에서 v-data-table의 tr 속성에 배경을 빨갛게 하라고 CSS를 덮어 씌운것이다. 그렇게 결과적으로 색상이 빨갛게 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렇다면 v-data-table의 ... tbody ? tr? 은 어떻게 알아낸 정보인가
어떤 클래스에 적용 시켜야할지 .v-data-table 의 tbody의 tr에 적용 시키기 전에 어디에 적용 시킬지 명확히 알필요가 있다. 그것을 추적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그런다음 html 화면에서 우측 클릭해서 검사 클릭
요소 탭을 클릭한다.
현재 선택된 요소가 선택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좌측에 표시된 것처럼 태그를 마우스 갖다대면 어떤 요소를 선택했는지 확인 할 수있다. 원하는 요소를 선택한다음 element.style에 속성을 넣어준다. 일반 css 스타일이 입력하듯 넣어주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렇게 변경 하면 적용한 style sheet를 볼 수 있다. 그렇다면 이 요소를 역 추적 해서 어떤 클래스에 해당되는지 찾으면 된다.
다음과 같이 거꾸로 위로 올라가보면 tr... tbody ... table ... v-data-table__wrapper .... v-data-table (... 이후 생략) 이렇게 표시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즉 이것은 .v-data-table .v-data-table__wrapper .table .tbody .tr 이것으로 볼 수 있다.
이전 코드는 v-data-table 안에 v-data-table__wrapper 안에 있는 table 안에있는 tbody 안에있는 tr의 색상을 빨강으로 바꾼다 . 라는 의미를 갖는다면
이 코드는 v-data-table 안에있는 tr의 배경색을 빨강으로 바꾼다 는 의미다.
이전코드는 더더욱 섬세하다고 본다면 현재 코드는 좀 유도리있게 처리한 경우라고 보면된다. 상황에 따라 섬세해야 할 때는 이전코드 처럼 섬세하게 각박하게 조건을 추가해서 적용 시켜주면되고. 그렇게까지 섬세해질 필요가 없다면. 현재 코드처럼 유도리있게 처리해주는 것도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