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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이의 개발 블로그
2. 블럭에 구멍 뚫기 본문
좌측에 있는 원(도형) 을 클릭하여 원을 그려준다.
뚫고 싶은 도형 안에 원을 그려준 다음
우측 Sketcher 탭의 Convert Type을 Mesh 로 변경해줍니다.
Leave: Sketch 버튼을 클릭하여 스케치 모드를 나가면
구멍이 뚫린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블럭 늘이기
좌측 상단에 있는 Object Mode를 Edit Mode로 변경 해주거나
오브젝트 클릭후 Tab 키를 눌러서 Edit Mode로 변경 해줍니다.
면 의 꼭지점, 모서리가 생겨나며 이제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 상태에서 A 키를 누르면 전체 선택이 되며 선택된 부분의 색상이 주황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단축키 E 를 눌러서 당겨주면 Z 축으로 늘려줍니다.
원하는 높이만큼 늘려주고 좌측마우스 클릭 해 주면 끝이납니다.
다시 Object Mode (Tab 키 눌러도 됨)로 돌아가면
정상적으로 구멍이 뚫린 Mesh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 : 시점변경방법(https://luy96.tistory.com/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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