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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Blender-Sketcher

4. 모서리 둥글게 만들기

루이96 2023. 10. 9. 15:57

 

 

좌측 직선 탭을 클릭하여 다음과 같이 그려줍니다.

우선 중심이 되는 점을 먼저 클릭 후 곡선을 그리고 싶은 선과 선을 클릭하여 이어줍니다.

뭔가 형태가 일그러져 있는데. 괜찮습니다. 후 보정을 통해 깔금하게 다듬어 보겠습니다.

우측 Sketcher 탭에서 Tangent 를 클릭하여 맞춰줍니다.

각 모서리를 적용한 모습입니다. 깔끔하게 처리가 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곡선의 접점부분이 좌측 우측이 다른 점을 확인 할 수 있는데 이 수평도 맞추는 작업을 추가로 해주겠습니다.

다시 선택모드(혹은 ESC)로 바꿔주고 수평이 맞지 않는 점 두 개를 선택 해줍니다.

 

수평맞추기

두 선을 선택한 후 우측 Sketcher 탭에서 Horizontal을 클릭해주면


간편하게 수평을 맞출 수 있습니다.

 

참조 : https://www.youtube.com/watch?v=9PSLGh8meWg